기아 K9 페이스리프트 세계 최초공개. 전면부는 거의 풀체인지인데?

안녕하세요 블로거 이든입니다.오늘은 현대 수출전략형 차종 i20 모델과 i20 N 모델을 먼저 진행하려고 했는데 그냥 K9 먼저 할게요.아마 보신 분은 거의 없을 거예요.굉장히 흐릿한 후면부 말고는 전면부가 세상에 공개된 적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연구소에 와도 좀처럼 볼 수 없어요.프로토타입 테스트카는 거의 없습니다.촬영한지 조금 지났는데 특별한 정보가 없어서 나중에 포스팅하려고 재웠는데 꺼낼 때가 된 것 같아서 꺼내봅니다.많은 관심을 가져줄지는 모르겠지만..아직 해외미디어 사진도 없어서 오랜만에 월드공개타이틀을 달고 나옵니다..(웃음)

현행 K9

페이스리프트 K9

일반 모델 그릴과 신형 그릴 둘 다 아닙니다. 완전히 새로운 그릴을 장착한 이번 K9 페이스리프트 모델입니다.정면이 상당히 많은 변경이 이루어졌습니다. K7 모델처럼 전면 라디에이터 그릴의 형상이 좌우로 넓어진 모습입니다.헤드램프 디자인이 언뜻 제네시스를 연상케 합니다, 마치 현대차다워졌다고 할까 헤드램프 디자인 변경은 이뤄졌지만 DRL이 아직 켜져 있는 사진이 없어 어떤 형태로 변경됐는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하단부 그릴의 디자인도 매우 공격적으로 변화된 모습입니다. 에어덕트 디자인의 굴곡이 그대로 노출되어 보입니다.앞쪽만 보면 마치 제네시스 같은 느낌을 주는데 위 사진은 K9입니다.

정면만 보면 거의 풀체인지인데?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모델과 비교해보면 전장이 길어지거나 전폭이 더 넓어진 모습이나 C필러 형상이 수정됐다거나 전장과 전폭은 실제 실측해봐야 알겠지만 기존 K9이 가지고 있던 측면부 C필러 쿼터 글라스 등의 형상은 그대로 유지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스마트스트림 엔진은 사용되지 않는다.

엔진의 사양은 현행 K9의 것을 그대로 사용한다고 보고 있습니다.3.3T모델과 3.8GDI모델의 2Type발매 예정입니다.스마트 스트림을 추가한 새로운 엔진의 탑재는 약 3년 후의 K9의 풀 체인지에 맞추어 탑재됩니다.K9은 2018년 4월에 제2세대 모델을 내놓고 2년간의 시기입니다. 페이스 리프트의 시기와 마찬가지 아니고, 늦어도 없습니다.이렇게 프로토 타입 모델이 세상에 등장한 지 약 1년 이내의 테스트 기간을 감안하면 3년 만에 적합한 시기에 출시하기입니다.개인적으로 스마트 스트림의 엔진이 아직 완벽한 상태는 아니라고 볼 수 있는 곳, 이번 K9의 기존 엔진을 그대로 사용할 나쁜 영향이 없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이번 K9은 퀀타무 5.0모델이 삭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고)배기량의 수요와 다운사이징이 대세인 향후 시장의 흐름을 판단한 5.0엔진의 야산이 있을 예정이에요.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와의 경쟁(?)에서 또 한 번 뒤처질 것으로 보인다.

현대 자동차 제네시스 G90모델은 이번 풀 체인지를 맞아 첨단 사양의 대거 투입 또는 에어 서스펜션과 준 EV모델도 출시하는 등 훨씬 넓어진 전폭으로 길이 또는 라이더를 장착하고 3단계 자동 레벨을 실현하겠다고 예고되고 있습니다.그런데 이번 K9페이스 리프트를 보면 최첨단 안전 사양은 물론 들어가지만 2.5단계에 그칠 가능성이 높은 대규모 변경 아니라 에어 서비스 같은 사양은 들어갈 리가 없습니다. 새로운 엔진이 들어간 공간도 없다고 생각하세요.한마디로 14.5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RSPA, HDA2, 증강 나비 등 GV70,80모델에서 이미 선 보인 최신 첨단 사양이 들어가는 정도에 머무를 예정입니다.한마디로 앞뒤의 껍질만 바꾸는 차원에서는 G90풀 체인지에 견딜 여지가 없다는 것입니다.실제로 두 차량의 가격 차이가 꽤 큰 편이어서 함부로 경쟁 상대로 보기는 애매한 위치에 있습니다.적어도 2200만원에서 많게는 최대 6500만원까지 차이가 있는 차종이어서 경쟁 차와 보기에는 G90이 좀 더 가격적인 면에서 높은 차량입니다.

두 차종이 경쟁상대라고 할 수는 없지만 완전히 다른 선상에 놓인 차량도 아니라는 점이다.각사의 대표적인 이미지를 갖춘 플래그십 세단으로 K9은 다소 아쉬운 면이 있지만 K9만의 시장성이 분명히 있기 때문에 이번 페이스리프트도 상당히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K9이 비교적 저렴해 더 많이 팔릴 것으로 생각하실 수 있지만 2020년 평균 G90은 월 2천대 정도이고 K9은 월 1천대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고급차 시장에서 법인리스 비중이 큰 만큼 사업자들은 G90을 더 선호하는 모습이고, K9은 개인이 더 선호하는 것으로 보입니다.그래도 월 천대면 꽤 흥행한 것 같아요.

머플러 팁이 훨씬 날카로워졌어요.또한 트렁크 중앙에 위치한 번호판은 하단으로 내려간 모습입니다.확실히 범퍼 디자인에도 작지만 큰 변화가 있을 예정이고 리어 테일 램프의 형상도 기존 모습과 같아 보이지만 새롭게 다듬어져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그래픽도 전면 헤드램프가 완전히 변경됐기 때문에 비슷한 이미지를 주는 그래픽으로 변화해 출시합니다.

현행 K92021년 출시 예정인 K9 페이스리프트2021년 5월 출시 예정인 신형 올 뉴 더 K9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개인적으로 지금도 굉장히 개성있는 플래그십 세단으로 고정 마니아층이 있었다고 생각하고 멋진 차라고 생각했는데 실제로 이렇게 전면에 크게 힘쓰고 있는 모습을 보면 정말 큰 기대입니다.이상 끝으로 짧은 문장을 남깁니다. 나의 개인 블로그 스파이샷 무단 사용 시 적극 대응합니다.나조차 블로그 글 이외에 어떤 언론에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겨우 블로그 수익 등 포스트가 달에 10만원 나오면 많이 나옵니다.그 이외에 유튜브나 어떤 상업 목적으로 안 썼어요.오토 포스트와 단독 제휴하고 네이버 포스트에 우리 동호회 배너를 붙이는 조건으로 제휴하는 것 이외에는 단돈 천원의 협찬 하나도 받은 적이 없고 이런 사진을 처음부터 돈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는데, 아니 만약 유튜브를 하더라도 내가 하겠습니다 당신들이 출처를 밝힌 데 써도 좋으니까 많이 합니까, 안 된다고 당당히 적혔는데 왜 동의를 받지 않고 씁니까? 그렇게 콘텐츠고 싶다면 방의 구석에서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뛰어 주세요 일부 플루엔 사겠다는 사람들도 적당히 하세요 제가 위축되는 해서 차 안에서 촬영하고 화질 최악입니다.선팅을 진하게 차 안에서 촬영하면, 사진 크오리티폰카레벨입니다.내 생각에 나의 스파이 샷 사진으로만 보면 품질은 정말 상처 X입니다.외신 스파이 샷을 직업으로 하고 있다, 나처럼 해외 현대 기아 차 연구소 앞에서 죽은 기자들의 사진을 보세요 당당히 찍어서 선명하게 찍히고 구도도 좋습니다.부루 파마를 하면서 자신의 수익물에 용기라면, 연구소에 가서 그 큰 간 덩어리에서 당당하게 촬영하면 사진이 너무 멋지게 찍힙니다.가서 직접 하세요 제발 이렇게 별거 아닌 일을 나의 즐거운 취미 생활을 나의 존속물로 보장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모래 한 알의 사진을 촬영해도 내 두차 창작품입니다. 적어도 타인에 대한 노력에 대한 존중은 들어줘야 하지 않을까요?특히 일부 YouTuber또는 렌터카 업체 또는 네이버 카페 매니저들이 평택 검찰청에서 5km거리에 살고 있습니다. 절대 직소합니다 큰 블로그도 아니고 정말 소수 마니아를 위한 블로그라고 생각하고 따로 게시물로 쓴 내용이 아니고 난리가 나도 웃기고 현대 차도 보면 어이 없군요 오늘은 K9페이스 리프트 편의 하단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보실 수 없다면 죄송합니다.오늘도 봐줘서 고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