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중고매매 합리적인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중고차를 되팔 때 꼭 약속이라도 한 것처럼 중고차를 판매해주는 사람이나 중고차 매매상사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내수시장 거래가 진행되는 과정을 잘 알고 있다면 무조건 중고차업체나 중고차업체만 생각하는 것은 아니겠지만 신속하게 처분하고 싶은 마음이 크고 아무래도 세세한 유통단계를 분석하면서 중고차를 파는 고객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막상 자동차 중고매매를 하려다 보면 예상보다 낮은 견적에 당황하거나 좋은 가격을 받지 못하면 폐차장에 갔다가 끝을 맞게 됩니다.

중고차 판매가격을 합리적으로 계산받는 것은 하늘의 별따기라고 할 정도로 조금이라도 고장이 나도 금액이 절감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중고차라는 품목은 평균적인 판매가격이 없고 그 차를 어떤 방식으로 관리해왔느냐에 따라 계약되는 값이 완전히 다릅니다. 갖고 있던 자동차를 판매할 때 모델, 누적 주행거리, 사고기록을 모두 계산해 중고차 금액이 매겨집니다.

차 연수가 얼마 지나지 않아 주행거리도 많이 누적된 편은 아니고 사고가 난 적도 없다면 국내에서 중고차로 거래할 때 전혀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차량의 경우 거래가 더 잘 된다는 것은 당연한 결과입니다. 자동차가 오래되고 기계적 결함이 있거나 km가 많이 누적되어 있거나 사고 경험이 있는 경우 내수 시장에서 사고 싶어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조기 폐차하고 말소시킬 생각을 하는 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금액을 직접 컨트롤할 수 있는 해당 차량의 출시 연도와 얼마나 주행했는지, 사고 경험이 있는지 등에 결함이 있다면 금액은 낮을 수밖에 없습니다. 해가 바뀔 때마다 디자인은 낡고 당연히 킬로 수는 누적되어 인기가 없는 차에 속하게 됩니다. 게다가 단순히 수리하면 되는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정도의 사고가 아니라 하우스 사고까지 있었다면 금액은 크게 절감될 수밖에 없겠네요. 자동차 외판이나 기계적 상태는 중고차를 내놓을 때 한국을 포함한 외국에서도 마찬가지로 꼼꼼히 살피는 점입니다.

또 해외 중고차 수출로 차를 판다고 해서 그 차의 출시 연도와 얼마나 주행했는지, 사고 경험이 있는지 등을 묻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비슷한 차량을 평가했을 때 내수시장보다는 수출로 보내는 것이 감가상각되는 요인이 훨씬 적다고 볼 수 있기 때문에 중고차를 거래할 때 내수시장보다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달린 거리나 연식 같은 부분을 정말 자세히 평가해서 달린 거리가 일정 기준 이상으로 넘을 경우에는 판매가격이 정해지는 과정에서 금액이 낮아지고 가끔은 매입조차 할 수 없는 상황도 벌어집니다.

이런 경우는 폐차를 진행하는 것 밖에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국외에서는 대한민국처럼 감가상각이 이뤄지는 요인이 매우 크지 않기 때문에 좋은 판매가격으로 자동차 중고매매를 진행할 수 있다는 부분이 좋습니다. 한국의 경향을 찾아보면 여러 이유에 따라 차이가 생깁니다. 중고차 차종, 옵션 등에 대한 감가도 있지만 중고차 수준과 추후 국내 중고차 업체 측에 자동차 중고 매매가 이뤄질 때 중고차 구매를 원하는 사람에게 얼마나 이목을 집중시키고 구매 욕구가 상승하는 자동차냐에 따라 좌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량 판매가격을 책정하는 여러 요인 중 신형과 구형 모델이 바뀌는 순간, 차량이 자동차 모델의 형태 변화 또는 완전히 바뀌었을 때는 단순히 자동차 외관뿐만 아니라 각종 편의장치까지 차이가 납니다.

때문에 구매를 원하는 사람들은 연식이 오래된 차에 대한 감동은 자연스럽게 줄어들고, 최근 출시된 차일수록 많은 사람들이 계약을 진행하고 싶어합니다. 이런 경우는 중고차 내수시장에까지 영향을 미쳐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차일수록 자동차 중고매매되는 자동차의 수와 금액은 상승하고, 연식이 낮은 차는 점차 판매 수치가 줄어 금액이 낮아질 뿐만 아니라 중고차상사 측에 판매할 때에는 매우 저렴한 가격에 거래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사고 싶은 중고차가 조금 오래되거나 주행거리도 높아 이전에 큰 사고가 난 기록이 조회될 때에는 구매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중고차로서의 위험한 차를 구입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중고차 판매사에서 거래가 가장 활발한 연식에 주목해보면 차량 A/S 기간이 끝났거나 종료 시기가 얼마 남지 않은 중고차가 절반 이상입니다. 보증해주는 기간이 만기가 되어 오래되지 않았을 때 자동차로 거래하는 경우가 많고, 연식이 오래된 중고차의 경우 킬로수가 낮아 휘발유차 누적 주행거리가 많지 않아 사고 없는 정말 관리를 잘 한 차량이어야 국내 시장에서 자동차 중고매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기능에 결함은 없지만 단지 달린 거리가 매우 높은 상태이거나 이전에 큰 사고가 난 기록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대한민국에서 자동차 중고 매매를 할 것이 아니라 중고차 국외 수출을 통해 다른 나라에서 계약을 성사시키는 것이 더 합리적입니다. 해외 수출은 우리나라 중고차 감가되는 요인이 어렵지 않아 가격은 현지 수요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달라지는 정도가 큰 편은 아닙니다.

폐차장으로 보내려면 아직 쓸 만하고 주행도 문제 없지만 다만 km수가 높은 연식이 낡았다며 한국에서 자동차 중고 매매가 쉽지 않은 중고 차는 즉각 조기 폐차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 도상국에 보내자동차 중고 매매가 이루어집니다. 보통 클릭처럼 좋은 많은 옵션과 함께 높은 상태를 갖춘 가솔린 자동차 lpg가스 차는 승용차가 좋아하는 이집트 남미, 요르단에서 거래를 희망하는 고객이 상당수 있습니다. 다만 대한민국으로 국외에 거래되는 아반떼의 수는 적고 수출 시세가 내수 시장과 비교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차를 사는 것만큼이나 어렵다는 중고 차 판매, 특히 연식이 낡은 중고 차일수록 그냥 중고 차 업체 직원과 중고 차 업체 쪽에서 터무니 없는 저 가격으로 구입하거나 구매 거부하고 차를 말소시킬 잘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린 중고 차 수출을 통해서도 훨씬 경제적으로 처리된다는 점, 곳 곳에서 견적을 많이 받는 것 보다 합리적인 방법으로 거래하는 것이 먼저라는 것을 간과하지 마세요.

폐차장에 보내기에는 아직 쓸 수 있을 것 같고 주행에도 문제가 없지만 다만 km수가 높고 연식이 오래됐다는 이유로 한국에서 자동차 중고매매가 쉽지 않은 중고차는 즉시 조기폐차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도상국으로 보내져 자동차 중고매매가 이루어집니다. 보통 클릭처럼 좋고 여러 옵션과 함께 높은 상태를 갖추고 있는 가솔린 자동차 lpg 가스 자동차는 승용차를 좋아하는 이집트 남미 요르단에서 거래를 원하는 고객이 상당수 있습니다. 다만 대한민국에서 국외로 거래되는 아반떼의 수는 적고 수출시세가 내수시장과 비교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차를 사는 것만큼 어렵다는 중고차 판매, 특히 연식이 오래된 중고차일수록 그냥 중고차 업체 직원이나 중고차 업체 쪽에서 터무니없이 싼 가격에 구입하거나 구매 거부당해서 차를 말소시키는 경우가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알려드린 중고차 수출을 통해서도 훨씬 경제적으로 처리된다는 점, 곳곳에서 견적을 많이 받는 것보다 합리적인 방법으로 거래를 진행하는 것이 먼저라는 점을 간과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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